검색 메뉴
검색버튼

산업

코웨이, 독서취약계층 위한 임직원 목소리 기부 진행

유연수 기자

기사입력 : 2025-10-21 16:18

공유하기

닫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텍스트 크기 조정

닫기
코웨이 임직원이 목소리 기부 동화낭독 봉사활동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코웨이 임직원이 목소리 기부 동화낭독 봉사활동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더파워 유연수 기자] 코웨이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독서취약계층을 위한 목소리 기부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코웨이는 21일 임직원이 직접 참여한 ‘목소리 기부 오디오북 제작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올해로 3회째를 맞았으며, 책이나 활자 정보에 접근하기 어려운 이들에게 음성으로 독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임직원들은 전문 성우의 발성 교육과 낭독 훈련을 이수한 뒤 각 배역에 따라 스튜디오 녹음을 진행했다. 온라인 참여 방식도 병행돼 더 많은 직원들이 자택에서 직접 녹음 파일을 제출할 수 있도록 했다.

완성된 음성은 전문가의 편집을 거쳐 시각장애인과 다문화 가정 아동 등 독서취약계층에 오디오북 형태로 전달될 예정이다. 코웨이는 이번 활동을 통해 정보 접근성 향상과 교육·문화 격차 해소에 기여한다는 목표다.

코웨이 관계자는 “임직원들의 따뜻한 목소리가 독서취약계층에게 새로운 즐거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교육과 문화의 접근성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유연수 더파워 기자 news@thepowernews.co.kr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경제
산업
IPO·주요공시·증권리포트
더파워LIVE
정치사회
문화
글로벌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