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흥국화재 관계자들이 서울 광화문 ‘황금정 식당’을 방문해 응원문구와 꽃다발을 전달하고 있다. (왼쪽부터 흥국화재 소비자지원팀 이영제 팀장, 김가은 사원, 황금정 배광순 대표 흥국화재 CCO 주기영 실장, 소비자보호팀 한영심 주임, 권봉천 팀장)[더파워 최병수 기자] 흥국화재는 3일 금융사기 피해 예방과 지역 상생을 위한 ‘금융사기 피해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지능화·다양화되고 있는 보이스피싱, 스미싱 등 금융사기 수법으로부터 소비자와 소상공인을 보호하기 위해 마련됐다. 흥국화재는 금융사기 예방 홍보와 소상공인 상생 지원을 결합한 사회공헌형 프로그램으로 기획했다.
회사는 고객이 자주 찾는 생활 밀착형 공간을 홍보 거점으로 지정하고, 금융사기 유형과 대응 요령을 담은 안내 자료를 배포했다. 또한 임직원이 직접 작성한 응원 메시지와 함께 꽃다발, 문화상품권 등을 지역 상점에 전달하며 상생의 의미를 더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임직원 71명이 참여해 총 111건의 응원 문구를 제출했다. 메시지에는 “항상 따뜻한 미소로 하루를 밝혀주셔서 감사합니다”, “정직한 마음으로 만들어주신 한 끼, 늘 응원합니다” 등 진심 어린 격려가 담겼다.
흥국화재 관계자는 “금융사기 피해 예방은 단순한 소비자 보호를 넘어 사회 전반의 신뢰를 높이는 일”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 철학 아래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최병수 더파워 기자 news@thepower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