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검색버튼

산업

CJ제일제당, 日 돈키호테에 ‘비비고’ 전용 매대 설치…K-푸드 확산 본격화

이설아 기자

기사입력 : 2025-07-21 10:44

공유하기

닫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텍스트 크기 조정

닫기
일본 도쿄 나카메구로에 위치한 돈키호테 매장에서 소비자가 비비고 전용 매대를 살펴보는 모습이미지 확대보기
일본 도쿄 나카메구로에 위치한 돈키호테 매장에서 소비자가 비비고 전용 매대를 살펴보는 모습
[더파워 이설아 기자] CJ제일제당이 일본의 대표 디스카운트 스토어 ‘돈키호테’에 한식 대표 브랜드 ‘비비고’ 전용 매대를 입점시키며 K-푸드 확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21일, 일본 대형 유통그룹 팬퍼시픽인터내셔널홀딩스(PPIH)가 운영하는 돈키호테 매장에 비비고 단독 매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매대에서는 김스낵, 컵우동, 국물요리, 불고기소스, 1분링 등 일본 시장에서 처음 선보이는 제품을 포함해 총 17종의 비비고 상품이 판매된다. 특히 젊은 층과 외국인 관광객의 유입이 많은 돈키호테 특성에 맞춰 제품 구성과 매대 디자인을 차별화했다. 매대에는 ‘맛있다’, ‘냠냠’ 같은 한글 문구와 함께 ‘N서울타워’, ‘남대문’ 등 서울을 상징하는 이미지를 삽입해 K-콘텐츠에 익숙한 소비자들의 관심을 유도했다.

현재 비비고 전용 매대는 일본 전역 약 200개 돈키호테 매장에 설치돼 있으며, CJ제일제당은 연내 PPIH 그룹의 전체 유통망 약 600여 개 매장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PPIH와의 협업을 통해 현지 소비자는 물론 관광객에게도 비비고 제품을 경험할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유통 채널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대해 K-푸드 영토를 더욱 넓혀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설아 더파워 기자 news@thepowernews.co.kr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경제
산업
IPO·주요공시·증권리포트
더파워LIVE
정치사회
문화
글로벌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