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 유연수 기자] 대웅제약이 중동 프리미엄 톡신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대웅제약은 고순도·고품질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의 쿠웨이트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UAE, 사우디, 카타르에 이어 걸프만 연안 6국 중 네 번째 진출 사례다. 대웅제약은 쿠웨이트를 교두보로 삼아 중동 전역으로 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쿠웨이트는 1인당 국민소득이 약 3만2000달러로 높고 의료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어 전략적 가치가 크다는 평가다.
대웅제약은 단순한 제품 공급을 넘어 현지 의료진의 시술 역량을 높이고 환자 만족도를 끌어올리는 ‘윈-윈-윈(WIN-WIN-WIN)’ 모델을 구축하고 있다. 이를 위해 학회, 웨비나, 트레이닝 프로그램 등 학술 활동과 현지 의료진과의 임상 연구 협력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윤준수 대웅제약 나보타사업본부장은 “쿠웨이트 진출은 나보타가 중동 프리미엄 톡신 시장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잡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임상 데이터와 차별화된 시술법을 앞세워 중동 전역에서 입지를 빠르게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유연수 더파워 기자 news@thepower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