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 최병수 기자] 토스(운영사 비바리퍼블리카)는 2025년 상반기 연결 기준 영업수익(매출) 1조2355억원, 영업이익 1546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연결 당기순이익은 1057억원으로, 2024년 연간 흑자 전환 이후 실적 상승세를 이어갔다.
상반기 매출은 전년 동기(9141억원) 대비 35.2% 증가했다. 컨슈머와 머천트 양대 서비스 부문이 모두 성장했고, 수퍼앱 전략을 통한 시너지 효과가 본격화됐다.
컨슈머 서비스 부문 매출은 8021억원으로 전체의 64.9%를 차지했다. 송금, 중개, 광고, 간편결제, 커머스, 증권, 세무, 인증 서비스 등이 포함되며, 약 3000만명 가입자를 기반으로 서비스 이용률이 확대됐다.
머천트 서비스 부문 매출은 4333억원으로 전체의 35.1%를 기록했다. PG(토스페이먼츠)와 오프라인 결제 단말기 판매(토스플레이스) 등 B2B 사업이 포함되며, 토스 생태계 확장과 기업 고객 증가, 거래 중심 수익 구조가 안정적 매출로 이어졌다.
토스 관계자는 “송금, 결제, 투자, 세무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하나의 앱에서 제공하는 통합 플랫폼으로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며 “3000만 가입자를 기반으로 서비스 이용 증가와 핵심 사업 부문의 수익성 강화가 실적 개선으로 이어졌다”고 말했다.
최병수 더파워 기자 news@thepower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