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검색버튼

경제일반

다모아요리학원 수강생 한국조리명장고 조문순 교사, ‘제77회 대한민국 조리기능장’ 시험 합격

민진 기자

기사입력 : 2025-04-15 16:46

공유하기

닫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텍스트 크기 조정

닫기

한국조리명장고등학교 조문순 교사, 대구·경북 지역 교사 최초 ‘조리기능장’ 합격
학생들에게 실력으로 증명한 진짜 스승… 전문 조리교육 경쟁력 강화 기대

다모아요리학원 수강생 한국조리명장고 조문순 교사, ‘제77회 대한민국 조리기능장’ 시험 합격이미지 확대보기
(더파워뉴스=민진 기자) 대구·경북 조리기능장 전문학원 다모아요리학원(원장 백현영)은 본원 수강생인 조문순 교사가 2025년 상반기 ‘제77회 대한민국 조리기능장’ 시험에 합격했다고 밝혔다.

조리기능장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조리 분야 최고 수준의 국가기술자격증으로, 수십 년간의 현장 경험과 뛰어난 조리기술, 전문성을 갖춘 조리인에게만 주어지는 최고 등급 자격증이다.

고령군에 위치한 한국조리명장고등학교의 조문순 교사가 대구·경북 지역 교사 중 최초로 조리기능장 시험에 최종 합격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조 교사는 “학생들에게 ‘노력하면 누구나 해낼 수 있다’는 믿음을 직접 보여주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조리 분야에서 자신감을 갖고 도전할 수 있도록 돕는 스승이 되겠다”고 합격 소감을 전했다.

조 교사의 이번 조리기능장 합격은 단순한 개인적 성취를 넘어 학생들에게 꿈과 도전의 본보기가 되고 있다. 특히 조리기능장 자격을 보유한 현직 교사가 직접 학생들을 지도하게 되면서 보다 전문적이고 실무 중심의 교육 환경 조성은 물론, 학교 위상 또한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다모아요리학원 수강생 한국조리명장고 조문순 교사, ‘제77회 대한민국 조리기능장’ 시험 합격이미지 확대보기
한국조리명장고등학교는 조리 분야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특성화 고등학교로, 이번 조 교사의 조리기능장 합격으로 ‘조리기능장이 직접 가르치는 학교’라는 새로운 상징성을 갖게 됐다.

앞으로 조 교사는 학교 교육 과정에 한층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기술 전수를 확대하고, 학생 개개인의 실력 향상을 위한 맞춤형 지도와 현장 실습 강화 등 다각적인 교육 혁신을 이어갈 계획이다.

조문순 교사는 “다모아요리학원 백현영 원장님의 맞춤지도와 관심으로 포기하지 않고 최선을 다했다. 원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다모아요리학원 백현영 원장은 “이번 조리기능장 합격의 성과는 체계적인 밀착형 지도 중심의 원장 직강, 실전모의고사 등을 집중적으로 실시, 각 시험유형별 취약점 파악과 체계적인 트레이닝의 적중률을 높인 것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된다”라며 “조리기능장 시험을 준비하며 최선을 다해 좋은 성과를 내주신 조문순 선생님에게 진심 어린 격려와 축하의 박수를 보낸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대구·경북 조리기능장 전문학원인 다모아요리학원은 엄격하고 까다로운 심사로 인해 조리기능장 합격자 양성이 어려움에도 불구, 학생들의 실력에 맞춰 개념을 잡아주는 강의와 함께 적중률 높은 기출문제 등을 통한 실전모의고사를 실시하며 매년 합격자를 연속 배출해내고 있다.

다모아요리학원 백현영 원장은 “최근 기출문제의 동향을 분석하고 출제 확률이 높은 기출문제를 엄선하여 수강생들을 교육했는데, 매시험마다 예상 기출문제에서 출제되어 높은 적중률을 보이고 있다”며 대구유일 조리기능장 학원으로서의 자부심을 전했다.

또한 조리기능장, 조리산업기사, 조리기능사 등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는 수강생을 위해 정규과정 및 실전모의고사를 병행하고 있으며, 수강생 개인의 장점 개발은 물론 부족한 점을 실시간 파악해 보충교육을 실시하는 등 단점 보완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경제
산업
IPO·주요공시·증권리포트
더파워LIVE
정치사회
문화
글로벌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