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검색버튼

산업

동원홈푸드, 한국프랜차이즈법률원과 MOU 체결

이설아 기자

기사입력 : 2025-03-19 11:18

공유하기

닫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텍스트 크기 조정

닫기
(왼쪽부터)박상천동원홈푸드외식식재사업부장과이윤재한국프랜차이즈법률원대표가동원그룹본사에서업무협약을맺고기념촬영을하고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왼쪽부터)박상천동원홈푸드외식식재사업부장과이윤재한국프랜차이즈법률원대표가동원그룹본사에서업무협약을맺고기념촬영을하고있다.
동원홈푸드가 프랜차이즈 컨설팅 전문기업 한국프랜차이즈법률원과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9일 밝혔다.

동원홈푸드는 지난 18일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동원그룹 본사에서 한국프랜차이즈법률원과 ‘프랜차이즈 성장과 외식산업 발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상천 동원홈푸드 외식식재사업부장과 이윤재 한국프랜차이즈법률원 대표 등 양사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동원홈푸드는 350여 개 외식 프랜차이즈 고객사(약 2만 개 사업장)에게 6000억원 규모의 식자재를 공급하는 식자재 유통 기업이다. 또한 자체 메뉴제안센터를 통해 신규 메뉴를 제안하는 등 매장 운영에 필요한 솔루션도 제시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동원홈푸드는 기존·신규 프랜차이즈 고객사에게 법무·마케팅 등 전문적인 컨설팅 및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한국프랜차이즈법률원은 컨설팅 과정에서 프랜차이즈 사업자가 동원홈푸드의 식재·물류 서비스를 업종에 맞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프랜차이즈 운영에 꼭 필요한 서비스(식재·물류/자문·컨설팅)를 제공하는 두 기업이 손을 잡아 큰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전략적 파트너와 함께 고객사를 다방면에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경제
산업
IPO·주요공시·증권리포트
더파워LIVE
정치사회
문화
글로벌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