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검색버튼

산업

KT&G, 글로벌 패키지 디자인 공모전 ‘2025 펜타워즈’ 수상

유연수 기자

기사입력 : 2025-10-16 09:49

공유하기

닫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텍스트 크기 조정

닫기
KT&G, 글로벌 패키지 디자인 공모전 ‘2025 펜타워즈’ 수상이미지 확대보기
[더파워 유연수 기자] KT&G는 16일 자사 궐련제품 3종이 국제 패키지 디자인 공모전 ‘2025 펜타워즈(PENTAWARDS)’에서 골드·실버·브론즈를 각각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지난 4일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린 시상식 결과다. ‘에쎄 스페셜 골드-골드바 에디션’이 골드, ‘에쎄 로열팰리스-왕의 정원 에디션’이 실버, ‘오늘(ONEUL)’이 브론즈를 받으며 글로벌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했다.

‘펜타워즈’는 2007년 시작돼 올해 19회를 맞은 글로벌 패키지 디자인 공모전으로, 전 세계 수천개 제품의 포장 디자인을 대상으로 브랜드 구현, 심미성, 창의성 등을 종합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골드바를 모티프로 한 한정판 ‘에쎄 스페셜 골드-골드바 에디션’은 출시 20주년을 기념해 제작됐으며, 금괴 형태의 메탈릭 질감을 구현해 세련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에쎄 로열팰리스-왕의 정원 에디션’은 곤룡포의 금빛 문양 등 전통 미감을 현대적으로 해석한 디자인으로 주목받았고, ‘오늘(ONEUL)’은 국산 담뱃잎 사용과 한국적 동양미를 정갈하게 담아냈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

KT&G는 “프리미엄 제품의 디자인 경쟁력을 글로벌 무대에서 인정받은 계기”라며 “앞으로도 혁신적 디자인으로 국내외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유연수 더파워 기자 news@thepowernews.co.kr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경제
산업
IPO·주요공시·증권리포트
더파워LIVE
정치사회
문화
글로벌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