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검색버튼

산업

다이어트 아이스크림의 배신?...라라스윗 '저당 단팥바', 대장균 검출에 식약처 회수

이설아 기자

기사입력 : 2024-11-29 15:50

공유하기

닫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텍스트 크기 조정

닫기
다이어트 아이스크림의 배신?...라라스윗 '저당 단팥바', 대장균 검출에 식약처 회수이미지 확대보기
(더파워뉴스=이설아 기자) 저당 아이스크림으로 인기를 끌고 있 라라스윗 '저당 단팥바' 제품에서 대장균이 검출돼, 식품당국이 회수·판매중지 조치에 나섰다.

‘라라스윗’은 ‘건강한 달콤함’을 슬로건으로 내세우는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브랜드로, 건강한 원재료를 사용한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저당 단팥바는 진한 팥맛에 통단팥이 그대로 들어간 제품이며, 당류는 1g으로 줄여 아이스크림 하나를 다 먹어도 60kcal밖에 되지 않아 다이어트 아이스크림으로 유명세를 탄 제품이다.

출시 후 인기를 끌면서 편의점 CU에서 아이스크림부문 판매 1위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식품안전나라홈페이지이미지 확대보기
식품안전나라홈페이지
그런데 서울보건환경연구원 검사 결과, 각종 병을 일으킬 수 있는 대장균군 수치가 기준을 초과하며 위생 문제가 드러났다.

식약처는 29일 "유가공업인 '동그린주식회사' 정부수거검사 결과, 해당업체에서 제조한 '라라스윗 저당 단팥바(유형:샤베트)'에서 대장균군 검출로, 판매 중단 및 회수 조치중이며, 회수대상은 제조일자 2024년 10월 8일 제품"이라고 밝혔다.

이어 "당해 회수식품 등을 보관하고 있는 판매자는 판매를 중지하고 회수 영업자에게 반품해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라라스윗 측은 SBS Biz에 "제품 회수와 홈페이지를 통한 환불을 진행하겠다"며 "이번 사안을 매우 엄중히 받아들이고 원인 파악과 재발 방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경제
산업
IPO·주요공시·증권리포트
더파워LIVE
정치사회
문화
글로벌대학